보상 안내

1. 보상 금액 기준

  • 모든 보상은 신청서 상 기재해주신 금액을 기준으로 보상이 진행됩니다

* 수입신고 된 금액을 기준으로 보상이 진행되므로, 상품단가를 잘못 기재하시는 경우 보상불가합니다.

2. 보상 접수 가능 대상

  1. 엘덱스 MYPAGE에서 도착처리 이후부터 분실된 제품
  2. 정밀검수 + 포장보완 + 보험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청 건 배송 중 파손된 제품
  3. 신청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 된 경우

3. 보상 범위

유리, 그릇, 액체류, 전자제품 등 파손의 우려가 있는 제품은 택배위탁 불가 품목으로 지정되어 파손되어도 보상이 어렵습니다.
정밀검수 + 포장보완 + 보험 서비스를 모두 신청해주시면, 택배위탁불가 물품의 파손, 분실에 대해서 보상이 가능합니다.

* 파손위험이 매우 높은 제품은 발송불가 안내될 수 있습니다.

(1) 파손, 분실
보상범위
전체 상품의 파손 및 분실 상품가격, 국제배송비, 관/부가세를 보상해드립니다
일부 상품만 파손 일부 상품가격, 국제배송비(1/n), 관/부가세(1/n)를 보상해드립니다
정밀검수 + 포장보완 + 보험 서비스 제품 파손 및 분실 시 보험이 가입된 경우에는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 가능합니다.
(포장보완, 보험 중 하나라도 서비스 신청이 누락된 경우 보상 불가)
* 상품 분실의 경우 포장보완 + 보험 서비스 가입 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30만원까지 보상가능합니다
(2) 검수 누락
보상범위
제품 수령시 국제배송비 환불
해외 쇼핑몰 반송 시 국제배송비 + 해외 반송비용 + 관부가세 환급 (발생 시)
반송기한 초과 시 상품 회수 후 검수누락 상품가 환불 + 국제 배송비 1/n + 관부가세 1/n(발생 시)
신청검수에 따른 보상금액
기본검수 신청시 기본검수 범위 내의 검수누락 (최대 10만원)
정밀검수 신청시 정밀검수 범위 내의 검수누락 (최대 100만원)
검수 누락 보상접수 불가한 경우
  • 신청서상 정보 하나라도 미기재 혹은 오기재 경우 (상품명 , 상품 URL, 이미지, 색상, 사이즈 등)
  • 정밀검수를 신청하지 않고, 메모에만 정밀검수사항 요청하실 경우
  • 가죽소재의 주름 및 육안으로 확인이 어려운 미세한 오염
  • 신청서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추가 제품 (부속품 , 셋트상품의 구성품)
  • 박스 겉포장 이외 내품의 비닐 포장재 등 상품의 1차 포장 개봉이 필요한 경우
  • 이베이 모든 물품 및 중고거래사이트 물품
  • 구매처 과실로 인해 상품가치가 훼손된 경우 (별도 문의)

4. 보상 금액 한도

(1) 보험 가입 ( 상품 금액의 3% )

신청서 작성시 정밀검수 + 포장보완 + 보험을 신청하신 경우 제품 값의 최대 원화 100만원 까지 보상해드립니다.

(2) 보험 미가입

보험 신청하지 않은 경우 파손시 보상 불가능합니다.
입고 후 상품 분실시 보험 신청여부와 관계없이 최대 원화 30만원까지 보상해드립니다.

5. 보상 접수

(1) 보상 접수하기

국내 상품 수령 후 3일 이내 엘덱스 게시판으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2) 증빙자료 제출(필수 사항)

파손 및 하자로 인한 보상 접수는 해당 증빙 사진을 필수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A. 구매 증빙 자료(구매내역서)
B. 국내 수령 시 박스 외관사진(송장번호 포함)
C. 포장 상세 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수령 상태 그대로)

파손 및 하자로 인한 보상 접수는 해당 증빙 사진을 필수로 제출하셔야 합니다.
(파손 상품의 상태, 포장 상태, 외부 BOX의 찌그러짐 정도 혹은 BOX의 오염 여부를 필수로 체크해서 사진으로 제출해 주셔야 합니다.
증빙자료가 부족할 시, 보상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보상 절차

제출 해주신 자료 확인 후 C/S 담당자가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보상 관련 안내를 드립니다
(보상 시 사고 상품에 대해서는 엘덱스로 반송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 보상 접수
    국내 상품 수령 후 3일 이내 접수
  2. 증빙자료
    제출
    A. 구매 증빙 자료 (구매내역서)
    B. 국내 수령시 박스 외관 사진 (송장번호 포함)
    C. 포장 상세상태가 확인 가능한 사진 (수령한 당시 상태 그대로)
  3. 보상 안내
    CS담당자가 2일 이내 보상 관련 안내

6. 보상 접수 불가한 경우

  • 신청서 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상품명 , 상품 URL, 이미지, 색상, 사이즈 등)
  • 현지 센터 외의 주소로 물품이 도착하거나, 현지센터 엘덱스 직원 수취 사인이 없는 경우 (미입고 상품, 우편물 등)
  • 보상 접수 증빙자료가 미비 / 허위일 경우
  • Ebay 및 중고 거래 사이트 / 개인간의 거래사이트 구매 상품
  • 오배송 된 상품 회수를 거부할 경우
  • 택배위탁불가 품목의 정밀검수, 포장보완 및 보험 미신청
  • 식품, 식물류, 액체류, 오일 등의 항공 운송 중 변질될 수 있는 경우
  • 사업자 용도로 이용되는 상품을 개인사용으로 수입 신고한 경우
  • 상품 입고 시 상태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예시) 진품/가품 여부, 가전 제품의 작동여부, 구성품의 누락, 의류의 재봉상태 및 지퍼, 단추 등의 부자재의 불량, 가족소재의 재질, 셋트/조립 상품의 누락 및 스크레치 등
  • 내품 파손이 아닌 박스 등의 파손의 경우
    예시) 수집이나 판매 목적이라 하더라도, 상품 실사용에는 상관 없는 케이스, 박스 등의 파손
  • 포장박스 제거를 요청하여 배송된 상품이 훼손 및 파손된 경우
  • 파손에 대한 면책 동의한 상품
  • 항공기 연착 및 해외 휴무일정, 자연재해 등에 따른 파손 및 배송지연의 경우
  • 폭동, 파업, 전쟁, 노동쟁의, 사회적 요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