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포트메리온 진행사항, 포장보완, 보상관련 공지

2014-05-16 13:38:48 / 조회 9,426

안녕하세요 엘덱스 회원여러분.
매니저님을 비롯, 한국에서 투입된인력이 배대지에도착하여 전반적인 물량을 파악해본 결과
현재 사서함, 성함, 오더넘버 오류로 노데이터건으로 분류된 60여건 을 제외하고
7일 입고건까지는 모두 입고확인& 출고패킹 마감 되셨습니다.

 

어제부터는 8일 입고건들을 순차적으로 정리중이며
현재 20여건정도를 제외하고는 8일 입고건들도 대부분 마무리 중입니다.
이번 포트메리온은 지난번처럼 나중에 입고된 건들이 먼저 출고되지 않게,
들어온 날짜별로 정확히 분류하여 선입선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제 현지에 도착해서 확인해보니,
현재 포트메리온에서 트래킹이 아예 없이 도착하거나
도착한 트래킹정보도 정확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중간집하지에서 홀드되었다 오는건들을 고려, 먼저 주문하신 상품이 배대지로 늦게 도착하는경우도 있는데요,
배대지에서는 배대지로 도착날짜를 기준, 먼저 배대지에 도착한 순으로 입고를 잡고 출고를 진행 해드리고 있습니다.
한분당 여러상품을 주문하신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성함과 사서함보다는 오더넘버를 우선으로 확인중입니다.
5/6일 입고된 물량중 노데이터건들이 꽤 있다고하니, 회원님들께서는 오더내역 확인해보시고
성함, 사서함, 오더넘버를 잘 기입하셨는지 다시한번 대조하셔서
혹 틀린부분이 있다면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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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전담인력이 배대지에 투입되어 포장보완에 대해 함께 협의를 했습니다.
협의결과, 많은 물량을 쌓아두면 쌓여있는 물건들끼리도 하중부담으로 인해 파손이 될 것을 우려,
최대한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포장보완을 진행한 후 빠른 출고를 진행 하는 것이 낫다는 결론입니다.
현재 포트메리온과 저희 배대지와는 작년 세컨세일 때 배대지로 직접 포트메리온사에서 컨텍이 온 것을 계기로
저희 배대지로 들어오는 물량에 대해서는 영국내 배송중 파손되지 않도록 최대한 박스를 타이트하게 축소하여 보내므로
영국내 배송중 파손이 지난해보다 현저하게 낮아졌습니다.


박스가 타이트하게 축소되어 도착한 상품을 개별 포장시도해보니 부피가 실 도착박스보다 더 커졌습니다.
따라서 현지에서는 상품박스내 위, 아래, 양 옆을 뽁뽁이로 고정하여 상품박스 내에서 상품이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
전체박스 내에서 상품박스가 움직이지 않도록 빈 공간을 완충하여 고정하는 식으로 포장보완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종이는 충격흡수가 어렵단 것을 고려, 최대한 뽁뽁이로 빈 공간을 완충하여 포장보완을 진행합니다.
부피를 최소화하면서 최대한 충격을 방지하여 파손을 줄일 수 있는 최대한의 포장보완 을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이에, 파손에 대한 보상은 엘덱스에서 확실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건의주셨던 포장보완비용과 보험비용은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기존, 포장보완비용은 아래와 같이 책정되었습니다.
~5kg: 3,500원, ~10kg: 7,000원, ~15kg: 10,000원, ~20kg: 15,000원, ~25g: 20,000원,
~30kg: 30,000원, 30kg 이상 : 실비청구(특수포장)

 

5월 1일 이후 결제로 넘어온 건들에 대해서는 포장보완 비용을 아래와 같이 조정키로 했습니다.
~5kg: 3,500원, ~10kg: 5,000원, ~15kg: 6,500원, ~20kg: 8,000원, ~25g: 9,500원,
~30kg: 11,000원, 30kg 이상 : 실비청구(특수포장) * 지멘스는 특수포장 진행되므로 기존과 같이 일괄 19,500원 적용

또한, 보험비용도 300($) 까지는 무료로 진행해드리기로 했습니다.
(한화로 300,000원, 파운드 환산시 약 £174.02, 유료 환산시 약 €213.07 까지)
보험비용이 무료라고 하여 신청하지 않아도 되는지 문의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비용이 변동되는 것이지
보상 규정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반드시 보험과 포장보완을 동시에 신청해주셔야 보상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금액으로 포장보완비용, 보험비용 결제해주신 건들은 모두 예치금으로 환불완료 되셨습니다.
기존 금액으로 결제대기건에있는 건들도,시스템상 비용이 수정되기 전에 배송비가 책정되었으므로 차액만큼 모두 예치금으로 환불해드렸습니다.
마이페이지-예치금내역에서 신청번호 대조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포장보완 서비스와 보험을 동시에 접수해주신 분에 한해서,
국내배송중 파손건에 대해서는 엘덱스에서 100% 보상 해드립니다.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비용은 셀러측에 지불하신 상품금액, 엘덱스로 지불한 부가서비스 포함된 배송비, 관/부가세가 있는데요,
파손된 상품금액은 신청서상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책정이 가능하지만
지불하신 배송비, 관/부가세는 파손상품을 제외했을때의 무게를 직접 책정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퍼센트(%)로 계산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부가서비스 포함된 배송비와 관/부가세는 파손된 갯수만큼 퍼센트(%), 1/n로 보상됩니다.

 

파손건 보상접수는 '엘덱스 일대일 게시판' 을 통해 접수 해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고객님께 직접 전화, 내역 확인 후 보상금액은 예치금으로 적립됩니다.
보상접수는 엘덱스 사이트직원이 관리 후 처리하므로 카페를 통한 보상접수는 확인이 어렵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치금으로 적립된 금액은 계좌환불 가능하십니다

 

계좌환불 요청하실 경우 환불받으실 은행, 계좌번호, 성함 남겨주시면 일괄 환불진행되십니다.
따라서 지금 결제통보를 받으신 분들 께서는 18일 출고를 위해 배송비를 우선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카드수수료 에 대해 문의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계약된 물류업체에 지불한 배송비의 일정 금액만큼을 수수료로 이익을 창출하는 배송대행업 특성상,
카드 수수료 부분은 고려할 수 있는, 실제 고려하고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불법적인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배송대행업체들이 기타 모든 수수료부분을 고려하여 배송비에 포함, 기본 배송비를 책정하고 있는데요,
엘덱스의 경우 기타 수수료 부분을 최저로 잡고 최저의 가격으로 기본 배송비를 책정하였기 때문에
수수료부분은 별도로 고객님들 부담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매대행 상품값의 경우 현지 셀러에게 직접 구매하여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현금영수증 불가하지만
배송비 결제의 경우 실시간계좌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직접 현금영수증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무통장입금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엘덱스 일대일 게시판에 요청해주시면 현금영수증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결제하신 신청번호, 발급받으실 전화번호를 함께 남겨주시면 현금영수증 발급해드리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일대일 게시판에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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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물량이 들어오면서
포트메리온 본사와 저희 배대지와 많은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경험해보신분들께서도 아시겠지만, 저희 배대지로 들어오는 물량 중 현지배송중에 파손된 건들은
2달 가까이 된 상품에 대해서도 포트메리온에서 모두 환불진행해주었습니다.
지금 배대지에서 파손건으로 연락받으시고 포메에 답메일 기다리고있는 분들이 계시는데,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포트메리온에서 파손건 처리에 대한 답메일 을 받아보실 수 있을겁니다.

 

 


마지막으로, 엘덱스를 이용하시면서 다른 배대지와 이용을 비교,
의견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는 것은 소비자로서 당연한 권리 이므로
엘덱스에서는 모든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겠습니다.

 

그러나, 엘덱스에는 가입도 되어있지 않은 분들이 작년 포메세컨은 물론 올해도 어김없이,
이슈되는 분위기만 틈타 카페에 타 배대지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시는 행동 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몰라서 지켜만 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업을 하면서 다른 업체 서비스를 비교하고 조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알지만,
일부러 다른 회원님들을 선동하거나 회원님들 동의 없이 배대지 홍보 쪽지를 보내는
매너없는 행동은 하지 말아주시길, 정중히 당부합니다.

 

 

 

처리 지연으로 불편드려 너무나 죄송하지만,
정확한. 책임감있는 일처리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관리자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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